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일산 킨텍스서

전세계 태양광 산업동향을 한눈에...한화큐, STX솔라 글로벌 기업 총출동

이영노 | 기사입력 2013/08/28 [05:48]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일산 킨텍스서

전세계 태양광 산업동향을 한눈에...한화큐, STX솔라 글로벌 기업 총출동

이영노 | 입력 : 2013/08/28 [05:48]

▲ 참여 업체들 모습.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2013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가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오는 9월4일에 개최되는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는 국내 유일의 태양광 전문 전시회이자 세계 태양광산업 관계자들의 대 축제이다.

이날 전 세계 태양광 기업들의 아시아 진출 관문으로 통하며, 올해 15개국, 150여개의 태양광 기업들이 300부스 참가하는 가운데 ‘저무는 유럽과 떠오르는 아시아 파워’, ‘제조에서 태양광 발전·시공으로의 무게중심 이동’, 그리고 ‘PV 구매 및 수요 패턴 변화’의 세가지 핫이슈를 테마로 열려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세계 최초로 400Wp급 모듈을 개발하고 국산 장비 업체와 협력을 통해 대면적 생산라인을 구현함으로써 최대 100~120MW 규모의 생산 능력을 확보하고 있는 탑선은 이번 전시회에 참가해 국산 모듈의 저력을 보여줄 계획이다.

또 세계적인 태양광 모듈 제조업체인 중국의 티안웨이뉴에너지홀딩스도 이번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에 참가해 고효율 실리콘 웨이퍼를 비롯 PID Free 실리콘 셀 및 정격출력 250W 이상의 모듈과 신기술 MWT 모듈 등을 국내 시장에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국내를 대표하는 인버터 기업인 다쓰테크는 최대 전력 변환 효율이 97% 이상인 무변압기형 단상 3kW 인버터를 비롯해, 10kW~1MW급 삼상 태양광 인버터를 전시함으로써 국내 인버터 제조 기업으로서의 기술력을 전 세계에 알릴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일산 태양광에너지, 킨텍스,이영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