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신중년 대상 평생교육 프로그램 ‘반려동물 전문가 과정’ 참가자 모집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06/01 [13:12]

양평군, 신중년 대상 평생교육 프로그램 ‘반려동물 전문가 과정’ 참가자 모집

오늘뉴스 | 입력 : 2020/06/01 [13:12]

 

양평군, 신중년 대상 평생교육 프로그램‘반려동물전문가’참가자 모집 홍보 포스터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양평군은 역동적인 양평군 신중년들의 인생 제2막 설계를 위한 ‘2020 어쩌다 꽃중년 행복예감 5070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반려동물전문가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에 개설된 과정은 반려동물 가구 증가와 시장 확대에 따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중·장년을 대상으로 반려동물전문가 과정을 진행하며 재료비와 교재비를 제외환 교육비 전액이 지원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생활 속에 반려동물 관리에서 팻쇼까지 차별화된 전문 교육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반려동물전문가과정’은 반려동물의 이해부터 안전·관리·위생·소통·훈련 등 반려동물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 과정을 이수 후 종합 평가를 통해 국가공인 민간자격증을 수여 할 예정이다.

교육 개강은 오는 6월 15일부터 8월 11일까지 매주 월·화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평생학습센터 4층 다목적홀에서 진행된다.

오흥모 평생교육과장은“고령화와 퇴직자 증가에 따른 사회적 손실을 예방하고 직장 은퇴 등으로 생의 새로운 전환기를 맞는 지역민들에게 보다 체계적인 준비를 통해 제2의 인생을 미리 계획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