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청년 스타트업 키운다…‘Y-VS 프로젝트’

홍보 서포터즈, 크라우드 펀딩 지원, 시제품 제작, 엑셀러레이팅 등 4개 분야

최동원 | 기사입력 2020/06/11 [11:18]

영등포구, 청년 스타트업 키운다…‘Y-VS 프로젝트’

홍보 서포터즈, 크라우드 펀딩 지원, 시제품 제작, 엑셀러레이팅 등 4개 분야

최동원 | 입력 : 2020/06/11 [11:18]

 

영등포구‘Y-VS 프로젝트’


[오늘뉴스=최동원 기자] 영등포구가 성공적인 창업을 꿈꾸는 청년을 위해 ‘Y-VS 지원 프로젝트’ 브랜드를 론칭하고 시제품 제작부터 자금 지원까지 청년들의 역량 강화 지원책 마련에 나섰다.

‘Y-VS’는 영등포의 Y, 벤처 스타트업을 의미하는 VS에서 고안했으며 청년 스타트업 아이디어의 현실화를 돕는 영등포만의 고유 브랜드다.

이는 크라우드 펀딩, 시제품 제작부터 자금 지원까지 청년을 위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책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Y-VS 지원 프로젝트’는 영벤처스: 홍보 서포터스 크라우드 펀딩: 투자 모금 지원 엑셀러레이팅: 스타트업 자금 지원 및 역량 강화 시제품 제작: 제품의 상품성 및 성능 검증 등 모두 네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우선 ‘영벤처스’는 청년들이 직접 Y-VS 지원 프로젝트를 온·오프라인으로 홍보, 구민의 관심을 높이고 사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청년들은 홍보 분야의 경력을 쌓을 수도 있다.

‘크라우드 펀딩’은 자금이 부족한 청년들이 대중의 투자를 받을 수 있는 자금조달법이다.

구는 동영상, SNS 배너 등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투자자의 관심을 끌도록 돕는다.

온라인 마케팅과 함께 심층 교육, 컨설팅 등도 받을 수 있다.

‘청년 기업 엑셀러레이팅’은 스타트업 10개 팀을 선발해 1천만원의 자금을 지원하고 투자자에게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교육, 1대1 멘토링으로 전문성 함양을 돕고 우수팀을 선발해 후속 지원한다.

‘시제품 제작 지원’은 상품화에 앞서 고객 반응을 살피고 성능을 검증할 수 있도록 시제품 제작을 지원한다.

또한 제품 구입을 유도하는 온라인 랜딩 페이지 제작을 도와 성공적인 시장 진출을 돕는다.

‘Y-VS 지원 프로젝트’는 만 39세 이하 서울시 거주 청년 창업자 또는 업력 7년 이내 중소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크라우드펀딩은 6월 28일 엑셀러레이팅은 7월 3일 시제품제작 지원은 7월 19일까지 신청 받는다.

‘영벤처스’는 청년 20명을 대상으로 오는 6월 26일까지 신청 받는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영등포구는 ’Y-VS 프로젝트’로 청년 스타트업을 보다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성공적인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의 든든한 후원자가 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