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유휴지 나눔 텃밭 고구마 심기...성수 자원봉사단

이영노 | 기사입력 2020/07/06 [10:44]

진안군, 유휴지 나눔 텃밭 고구마 심기...성수 자원봉사단

이영노 | 입력 : 2020/07/06 [10:44]

고구마심기 .... 사진=강현덕 기자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사)진안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최미자)는 6일 성수면자원봉사단·마령면자원봉사단 협업으로 부귀면 가치마을 내 유휴지를 활용한 『자원봉사 꽃이 피어나는 텃밭』에 고구마 싹 2,500묘를 식재했다.

 

이날 고구마 식재는 부귀면으로 귀촌한 임성호씨가 유휴지를 무상임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센터에 추진의사를 말한 후 고구마 재배에 따른 사전 준비 작업으로 로터리 작업, 비닐멀칭작업 등을 끝마쳤고 금일 고구마 식재작업을 실시하게 됐다.

 

올 가을 10월에 수확되는 고구마는 독거노인과 저소득층 등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 할 계획이다.

 

최미자 센터장은 “이번 유휴지 무상임대를 해주 임성호씨께 감사드리며, 고구마 식재를 위해 바쁘신 가운데 동참해준 자원봉사자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유휴지를 이용한 지속적인 자원봉사활동이 펼쳐나가 자원봉사로 행복해지는 희망 진안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임성호씨는 “귀촌인에게 맞춤형 자원봉사 프로그램 정보를 제공해 주면 적극 참여하여 지역주민들과 화합하고 진안군민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정착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적극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