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인천혈액원과 코로나 극복, 헌혈캠페인 전개

‘코로나 극복, 헌혈도 인천시민 덕분에’헌혈 캠페인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07/06 [11:51]

인천시, 인천혈액원과 코로나 극복, 헌혈캠페인 전개

‘코로나 극복, 헌혈도 인천시민 덕분에’헌혈 캠페인

오늘뉴스 | 입력 : 2020/07/06 [11:51]

▲ 인천시청 전경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시는 7월 6일부터 8월 31일까지 인천혈액원과 ‘코로나 극복, 헌혈도 인천시민 덕분에’ 헌혈캠페인을 행정기관, 공공기관 소속 직원 및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헌혈 캠페인을 펼친다고 밝혔다.

특히 혈액보유량이 급감하는 7월 6일부터 19일까지를 헌혈캠페인 집중기간으로 정해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인천시 혈액수급 상황은 상반기 등교개학이 연기되면서 한 차례 혈액수급 위기를 맞았으나 공무원, 공공기관 직원, 군인 등의 적극적인 헌신과 헌혈 참여로 혈액보유량을 유지할 수 있었다.

그러나, 지난 5월부터 시작된 수도권 집단감염 및 무증상 감염자 비율 증가 등으로 예정되었던 단체헌혈의 취소가 잇따르면서 7-8월 혈액수급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시와 인천혈액원은 공동 협력해 헌혈캠페인을 실시하기로 했으며 인천혈액원은 단체헌혈 채혈 환경과 관련해 헌혈자가 안심하고 헌혈할 수 있도록 방역조치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박규웅 건강체육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워진 혈액수급에 동참해주신 모든 시민분에게 감사하다”며 “예년보다 더 어려워진 혈액수급 상황에 시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힘을 합치면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