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안호 미추홀구 최초의 여성 의장 인터뷰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07/22 [16:35]

이안호 미추홀구 최초의 여성 의장 인터뷰

오늘뉴스 | 입력 : 2020/07/22 [16:35]

▲ 이안호 미추홀구 의장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미추홀구의회 최초의 여성 의장으로 8대 후반기 미추홀구 의회를 이끌어갈 이안호 의장의 당선 소감과 후반기 의회 운영계획 등을 들어 봤다

 

1. 당선 소감은?

 

먼저 구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인사 올리겠습니다. 제8대 후반기 의장 이안호입니다.

 

지난 2년간 구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 구민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의정활동을 목표로 노력하면서 때로는 어려움과 갈등도 있었지만, 그때마다 양보와 협력으로 힘을 모아주신 동료 의원님들께도 감사드립니다.

 

또한, 본연의 업무에 최선을 다하면서도 근래 코로나바이러스와의 싸움에서 구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계시는 김정식 구청장님과 모든 공직자들의 노력에 경의를 표합니다.

 

후반기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었고, 특히 미추홀구(남구) 최초의 여성 의장이라는 수식이 붙게 되어 어깨가 무겁습니다. 그럼에도 이 자리에 세워 주신 동료 의원들의 신뢰와 지지가 어떤 뜻인지 잘 알기에, 저는 의장이자 의원으로서의 본분을 충실히 이행하여 모든 구민이 보다 나은 삶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후반기 의회 운영은?

 

첫째로 사람 중심, 현장 중심의 살아 숨 쉬는 의회가 되도록 의회의 문턱을 더욱 낮추고, 구민의 말씀을 더욱 귀담아듣고, 지역의 구석구석까지 꼼꼼하게 돌아보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둘째, 올바른 민관협치가 정립될 수 있도록 민간과 집행부 간 실질적인 조력자와 소통 창구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자 합니다. 또한, 집행부와도 더욱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여 견제와 협력 및 합리적 대안 제시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지속적인 의원 간담회 및 의정 세미나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동료 의원 한 분 한 분의 의정활동을 지원하겠습니다. 특히, “의정모니터”를 운영하여 주요 구정에 대한 제안과 건의사항 등을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3. 의회 내 야당 및 집행부와의 관계설정은?

 

의정활동을 하다 보면 사안에 따라 당의 입장 차이가 있기도 합니다. 서로 입장은 다르지만, 구민의 이익을 위한다는 마음은 같으므로, 넓은 아량으로 이해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갈등이 있을 만한 부분은 사전에 의원 간담회 및 개별적 대화, 끊임없는 설득과 조율을 통하여 최대한의 접점을 찾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소 시간이 걸리거나 돌아가더라도 의원 간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구민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코로나 감염병 사태의 장기화로 인하여 누구보다 고생하시는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의 노력에 상응하도록 의회도 구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 어떤 사안이든지 의회와 집행부가 서로 존중하면서 합리적으로 견제하고 효율적인 대안을 제시한다면, 이를 바탕으로 구민 삶의 질과 행복지수가 높아질 것이라 확신합니다.


4. 구민들에게 한 말씀

 

연일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높은 시민의식을 가지고 개인적 위생관리와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 두기를 비롯한 정부 시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는 구민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지금은 구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지만, 그 외에도 우리 구에는 원도심에서 탈피하여 인천의 중심 자치구로 발전하기 위한 사업과 시책들이 다수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저를 비롯한 의원 모두와 집행부 공직자 모두는 본연의 위치에서 흔들리지 않고, 무엇이 진정 구민을 위한 일인지 같이 고민하고 계획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언제나 낮은 자세로, 구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참된 일꾼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