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춘성 진안군수, 취소.취소.취소....각종 악재가 축제발목

진안홍삼축제, 각 면민의 날 등 각종행사

이영노 | 기사입력 2020/07/28 [06:31]

전춘성 진안군수, 취소.취소.취소....각종 악재가 축제발목

진안홍삼축제, 각 면민의 날 등 각종행사

이영노 | 입력 : 2020/07/28 [06:31]

▲ 27일 전춘성 진안군수.... 사진=강연덕 기자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취임3개월째인 전춘성 진안군수가 전임자(이항로 군수)처럼 대통령상 표창에 몰두하고 있지만 난항이 거듭되고 있다는 주장이다.

 

또한 사회적인 코로나19 악재로 진안군 대표축제인 진안홍삼축제가 진안홍삼축제위원회의 최종결정으로 전격 취소하는 등 아픔을 겪고 있다.

 

여기에 각 면민들의 1년간 기다린 축제, 면민의 날 마저 취소 되는 등 행사마다 모두취소를 결정하는 희귀한 사회적 악재에 시달리고 있다.

 

이는 취임첫날 ‘진안마이산 케이블카’를 시작으로 취소가 거듭되기 때문이다.

 

27일 만난 전춘성 군수는 심경을 토로하면서 “나도 대통령상 받을 수 있도록 도와 줘야 겠습니다.”라고 밝혔다.

 

[대담] 오늘뉴스

 

Q; 이항로 군수처럼 대통령 표창 받을 구상은 무엇인가?

 

A; 예, 이제 3개월째인데요 뭐...

 

Q; 아니 이항로 군수는 취임 6개월째 될 때 쓰레기 3NO 운동으로 대통령상 궤도에 올라 갔는데?

 

부서 직원들이 잘해서....

 

A; 구상해보겠습니다.

 

전문 행정요원을 요새요새 배치시켜 매사 차질없이 추진하겠습니다.

 

-동서화합 소태정 터널공사

 

▲ 모래재터널 조감도     ©이영노

진안부귀 모래재터널서 재난훈련     ©이영노

Q; 모래재 터널공사 추진 상황은?

 

A; 예, 현재 기재부와 협의 중이며 곧 결정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Q; 아니 책상에 앉아서 기다리면 되나요? 쫒아가 매달려야지요. 어떻게 누구를 믿고 기다리고 있어요?

 

A; 예, 소태정 너널공사는 무진장 외 동서발전을 이루는 계기가 될것인데요. 선배들이 못한일 이뤄봐야 겠지요. 지금 국가사업부서가 기재부 관계자들과 면밀히 검토중 에 있습니다.

 

-진안홍삼축제

 

Q; 전임자 이항로 군수가 만들어낸 진안홍삼축제는 우리지역 대표급 축제이면서 전국적인 축제인데 인삼판매와 축제수입 등 적자는 고려해봤나요?

 

A; 예, 진안홍삼 축제는 제가 과장 현역시절 건의하여 만들어낸 행사이다. 아끼는 행사인만큼 취소결정은 어려웠지요. 코로나19는 사회적인문제로 우리진안도 어쩔수 없는 취소결정이지만 행사종사자들이 있는만큼 빨리 결정을 해줘야 혼선이 최소화 될것으로 판단돼서 결정된 것 같다.

 

그러나 인삼판매에는 전국적 유통관계도 있고 판매에 최선을 다하겠다.

 

우리지역 인삼농업인들에게 피해를 최소화 하는 방향으로 구상 중에 있다.

 

-공무원들 전문가배치

 

우리진안도 앞으로 전문적인 행정요원을 적소요소에 배치하여 최대한 활용해보겠다.

 

또한 친절공무원과 행정우수성을 발굴하여 표창하고 공무원들의 사기향상에도 비중을 두고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등 성실하고 우수한 공무원발굴에 힘쓰겠다.

 

-전춘성 진안군수 중점정책 소태정터널공사 추진배경과 사업개요

 

-모래재 터널사업개요-

 

완주군 소양면 신원리 ~ 진안군 부귀면 봉암리를 잇는 구간은 5년간 사업으로 오는 2025년까지이다.

 

이에 사업비는 684억원으로 3.0km, B=10.0m(일방향2차로) 터널이며 국토부와 익산국토관리청이 시행기관이다.

 

현재 정부에서 일괄 타당성 조사가 끝나는 대로 기획재정부에서 국토교통부에 예산 지원을 받아 진안군은 추진할 계획이다.

 

-기대효과-

 

국도26호선 완주군 소양면에서 진안군 부귀면 구간은 선형이 불량하고 도로의 시설기준에 미흡하여교통사고 발생이 빈번하므로 선형개선을 통해 도로이용자의 생명과 안전을 확보하고 지역 균형 발전에 도모하고자 함이다.

 

-진안발전은 진안사람들의 자랑-

 

전춘성 군수는 “당초 모래재 터널은 前이항로 군수가 추진하려고 했었다.”며 앞으로 현장에서 직접 공사를 확인하며 조기 및 안전공사가 성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사고다발 등 진안사람들의 염원인 모래재터널 건설로 진안발전을 앞당겨 이항로 군수처럼 나도 대통령 상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는 각오다.

진안사람 20/07/28 [06:51] 수정 삭제  
  진안군 화이팅 전춘성 군수 화이팅, 기대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전춘성,소태정,이항로,기재부,모래재,국토교통부,진안홍삼축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