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청년희망키움 등 자산형성 지원 사업 신규 모집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07/30 [15:22]

남동구, 청년희망키움 등 자산형성 지원 사업 신규 모집

오늘뉴스 | 입력 : 2020/07/30 [15:22]

 

 청년희망키움 등 자산형성 지원 사업 신청모습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다음달 3일부터 19일까지 저소득층의 자산 형성과 자립 지원을 위해 희망키움통장, 희망키움통장, 내일키움통장, 청년희망키움통장 신규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희망키움통장 사업은 근로·사업소득이 소득하한이상인 생계·의료 수급 가구를 대상으로 하며 통장 가입자는 3년 동안 매월 저축하고 생계·의료 탈수급 시 근로소득장려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희망키움통장사업은 근로활동을 하고 있는 주거·교육급여 수급자와 차상위가구를 대상으로 하며 매월 10만원을 저축하면 근로소득장려금 10만원을 매칭·지원한다.

자립역량교육 4회 및 사례관리 연2회 이상 이수 시 장려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내일키움통장사업은 자활근로사업단에 성실하게 참여하고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며 통장가입자는 3년 동안 매월 저축하고 다음 조건을 만족 시 근로장려금 및 키움장려금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청년희망키움통장 사업은 본인의 근로·사업소득이 있는 생계급여 수급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가입자에게 근로소득공제금 10만원, 근로소득장려금, 민간매칭금을 매칭해 준다.

생계급여 탈수급 시 적립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자산축적기회가 상대적으로 많지 않았던 저소득층에게 근로인센티브형 자산형성 지원을 통해 자산을 축적하고 빈곤의 대물림을 예방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근로하는 저소득층 가구 및 청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