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학생들 다모여라!’...과학교실 여름방학 실험특강

10일부터 군산·김제·부안·서천 등 각 지자체 별로 개설

이영노 | 기사입력 2020/08/06 [10:30]

군산대, ‘학생들 다모여라!’...과학교실 여름방학 실험특강

10일부터 군산·김제·부안·서천 등 각 지자체 별로 개설

이영노 | 입력 : 2020/08/06 [10:30]

▲ 신나는 아이들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군산대학교 새만금창의융합센터(센터장 유수창)는 10일부터 2020년 생활과학교실 여름방학 특강으로 ‘실험&코딩 과학교실’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복권기금 후원,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군산시·김제시·부안군·서천군이 주관하여 진행된다.

 

지역의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준별 10차시로 운영되며, 4차산업혁명을 대비하여 컴퓨팅적 호기심과 창조적 사고력을 갖춘 지역의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학생들의 수준을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8월 10일부터 지자체별 3개소에서 7개 강좌를 개설하여 강좌별 10회씩, 총 70회를 운영한다.

 

강좌는 ▲생활 속 숨겨진 과학의 원리를 탐구하고 발견하는 실험과학 ▲펀보드, 마이크로비트와 SW를 접목시킨 코딩 교육으로 구성되었다.

 

자세한 교육 일정 및 세부 프로그램 내용은 군산대학교 생활과학교실 네이버카페(http://cafe.naver.com/ksscienceclass), 서천군은 서천군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ife.seocheon.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복권기금, 군산시, 김제시, 부안군, 서천군 지원금으로 진행되는 생활과학교실은 강사비는 전액 무료이고, 학생은 재료비만 부담하면 된다.

 

또한 사회적배려대상자의 경우에는 재료비 또한 무료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군산대학교 생활과학교실(063-466-2154)로 문의하면 된다.

 

생활과학교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지자체와 협력하여 지역 청소년 및 주민들이 생활권 내에서 손쉽게 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과학문화 확산 및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한 대표적인 과학체험 프로그램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군산대,생활과학교실,군산시,김제시,부안군,과학기술정보통신부,새만금창의융합센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