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민간자격증 취득을 위한 온라인 강좌 무료 제공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08/07 [13:28]

양평군, 민간자격증 취득을 위한 온라인 강좌 무료 제공

오늘뉴스 | 입력 : 2020/08/07 [13:28]

 

양평군, 평생교육 포스트 코로나 위기 극복 프로젝트 1탄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양평군은 지난 8월 3일부터 양평군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민간자격증 취득을 위한 온라인 강좌를 군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평생교육기관의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이 개강이 무기한 연기되는 상황에서 주민들의 학습 공백 최소화와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한 ‘포스트 코로나 위기 극복 프로젝트 1탄’으로 군민들에게 온라인 형식의 다양한 교육 콘텐츠 제공을 위해 지난 7월 15일 KBS미디어평생교육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운영 강좌는 50종 이상의 다양한 학습형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으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전문자격증 교육과정이다.

이번에 제공되는 온라인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양평군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와 온라인 시험 응시 비용은 무료다.

단, 자격증 발급희망자는 개인별 소정의 발급비용을 납부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이후 대면교육이 어려운 시점에서 주민들이 사회적 정서적으로 고립되거나 침체되지 않도록 학습 참여를 촉진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 중”이라며 “새로운 학습 참여와 활동거리를 찾을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해 군민들의 일상 회복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