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온라인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지원

학교 상황에 맞는 온라인 병행 방식 추진해 학생자치활동 다양하게 지속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08/13 [08:31]

경기도교육청, 온라인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지원

학교 상황에 맞는 온라인 병행 방식 추진해 학생자치활동 다양하게 지속

오늘뉴스 | 입력 : 2020/08/13 [08:31]

 

경기도교육청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13일 코로나19로 급격히 변화한 교육환경에 따라 새롭게 구성한 학생자치활동 운영 방안을 각 학교에 안내했다.

도교육청은 감염병 상황이 길어지면서 대면활동 중심이던 학생자치활동의 온라인 운영 사례를 발굴해 공유함으로써 학교마다 상황에 따라 학생자치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초점을 뒀다.

각 학교는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선거공약 발표와 선거운동, 투표과정을 거쳐 학생자치회를 구성하기도 하고 학생자치회 부서 활동을 카드뉴스, 영상 등으로 제작해 비대면 홍보를 진행하는 등 활동 방법을 다양화하고 있다.

또, 학생자치회 주최로 온라인 공연, 온라인 동아리 박람회, 릴레이 캠페인, 온라인 청소년 기후행동 캠페인 등을 통한 사회참여 영역 확장, 교직원과 나누는 온라인 정담회, 교육공동체가 참여하는 온라인 대토론회를 운영할 수 있다.

도교육청 정태회 민주시민교육과장은 “모든 학생이 어려운 감염병 상황에서도 사회참여 주체로서 학생의 자치활동 권리는 보장되어야 한다”며 “온라인에서도 소통하고 공유함으로써 학생자치가 교육활동 중심에 자리매김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