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2020년 9월 1일자 교육공무원 정기인사 단행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08/14 [15:42]

인천시교육청, 2020년 9월 1일자 교육공무원 정기인사 단행

오늘뉴스 | 입력 : 2020/08/14 [15:42]

 

인천광역시교육청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이 9월 1일자 교장, 교감, 교사, 교육전문직원에 대한 정기인사를 14일 단행했다.

이번 인사에서는 유, 초, 특수 243명과 중등 193명 등 총 436명이 승진 및 전직, 전보 임용됐다.

주요 인사 내용으로는 남부교육장에 김웅수 시교육청 초등교육과장 북부교육장에 이혜경 인천교육연수원장 서부교육장에 김우일 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 강화교육장에 정경희 해원초등학교 교장 교육연수원장에 이영규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을 전직 전보 발령했다.

인천시교육청에서는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할 수 있는 교육전문직원을 임용하고 학교급과 지역, 현안별 학교 특성에 맞는 적임자 배치, 학교 교육과정의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한 역량 등을 고려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번 인사에서는 처음으로 2명의 여성 교육장이 임명되어 여성비율이 높은 교육계의 특성을 반영했고 앞으로도 남녀 차별없이 업무 능력에 따른 인사를 단행하겠다는 교육청의 의지를 보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전문성과 직무수행 능력을 고려한 적재적소 배치 임용에 중점을 뒀다”며 “지역의 특성을 잘 알고 청렴하고 풍부한 교육경험을 갖춘 인사로 인천교육이 미래교육을 준비하는 새로운 도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인사/알림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