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 비대면 관광홍보 철저

방문객과 여행자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전주한옥마을 등 주요 관광명소 홍보활동 전개

이영노 | 기사입력 2020/08/15 [09:33]

전주시, ‘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 비대면 관광홍보 철저

방문객과 여행자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전주한옥마을 등 주요 관광명소 홍보활동 전개

이영노 | 입력 : 2020/08/15 [09:33]

▲ 비대면 속 전주시홍보 현장... 사진=이상근 기자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전주시는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대한민국 방방곡고 여행박람회’에서 전주 여행명소를 알리는 홍보를 하고 있다.

 

이날 홍보관을 운영에서 방문객과 여행자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마케팅을 전개했다.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등이 후원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관광업계 400개의 홍보부스가 마련됐다.

 

‘여행, 일상이 되다!’라는 주제로 국내 여행에 초점을 맞춰 진행된 이번 박람회에서 시는 코로나19 이후 국내 관광지로 발길을 돌린 내국인 관광객들을 유치하는 데 집중했다.

 

이에 문화관광해설사를 홍보관에 배치해 전주의 문화와 역사를 소개하고 전주한옥마을과 전주덕진공원, 전라감영, 팔복예술공장, 아중호수 등 주요 관광명소를 안내했다. 특히 거리두기가 용이한 한옥체험과 한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골목길 투어가 가능한 전주한옥마을을 비대면 관광지로 적극 추천했다.

 

또한 여행사와 개별 방문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전주여행 상담을 진행하고, 홍보관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전주 관광지를 알리는 즉석복권 이벤트도 실시했다.

 

더불어 여행사 및 여행플랫폼 담당자와의 B2B 컨설팅을 통해 전주의 신규 여행지 발굴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정명희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 과장은 “전주시는 덕진공원, 전주수목원, 팔복예술공장 등 뉴트로 감성 트렌드에 맞는 여행지로, 특히 한옥은 거리두기에 가장 적합한 숙소로 여행객들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곳”이라며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개발해 여행객들의 만족도를 높임으로써 다시 찾고 싶은 관광거점도시 전주시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관광홍보,정명희,이상근,한옥마을 비대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