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대한민국 국가사회공헌대상 수상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09/15 [13:24]

연천군, 대한민국 국가사회공헌대상 수상

오늘뉴스 | 입력 : 2020/09/15 [13:24]

 

경기도 연천군, 대한민국 국가사회공헌대상 수상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경기도 연천군은 헤럴드경제/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파워코리아가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국가사회공헌대상’에서 지방자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0 대한민국 국가사회 공헌 대상’은 대한민국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는 기관, 인물, 브랜드를 발굴해 국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됐으며 각 기관의 DB 및 분야 전문가들의 추천과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연천군은 지난해 6월 연천군 임진강 생물권보전지역 유네스코 지정에 이어 올해 7월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이 유네스코에 지정되며 유네스코 2관왕 도시로 발돋움했다.

또한 연천군 신서면 대광리에 제3국립현충원 건립이 확정됨에 따라 본격적인 사업토대를 마련해 추진 중에 있으며 지난해 온열질환에 취약한 독거노인 등이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전국 최초로 에어컨 무료 대여사업을 시행했다.

이 외에도 지난 8월 경기도와의 협약을 통해 2021년 12월 부지조성공사 준공을 목표로 진행 중인 연천BIX의 분양가를 낮추고 근로복지 시설을 확충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한편 시상식은 당초 오는 18일 예정되어 있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취소됐으며 상은 별도로 전달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