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상호 경기도의원, 경기아트센터 사장으로부터 2020년 주요사업 및 공연현황 청취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09/16 [14:41]

유상호 경기도의원, 경기아트센터 사장으로부터 2020년 주요사업 및 공연현황 청취

오늘뉴스 | 입력 : 2020/09/16 [14:41]

 

유상호 도의원이 경기도의회 연천상담소에서 경기아트센터 사장과 2020년 주요사업 및 공연현황을 이야기하고 있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경기도의회 유상호 의원은 지난 14일 경기도의회 연천상담소에서 경기아트센터 이우종 사장과 경기아트센터 2020년 주요사업과 공연현황에 대해 청취하는 자리를 가졌다.

경기아트센터는 경기도민의 예술적 감각을 향상시키고 문화예술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공연 콘텐츠를 개발, 제공하고 있으나 공연예술계 전반을 휩쓴 코로나19로 인해 한 공간에서 서로가 존재함을 느끼고 함께 호흡하며 몰입하는 공연예술만의 매력을 제대로 전달하기 어려워진 현재의 상황이 참 아쉽고 안타깝다고 설명하며 사회적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기획공연을 온라인 중계 공연으로 진행했으며 9월 공연 또한 취소 또는 연기, 비대면 온라인 공연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유상호 의원은 공연 예술계의 어려움에 깊은 공감과 위로를 표하며 연천군은 문화 예술계의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불모지로서 항상 안타까운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밝히며 DMZ지역으로서 연천군만의 문화 축제를 열 수 있도록 경기도 차원에서 공연 예술을 기획해 연천군에서도 유치 될 수 있게 적극적인 협조와 함께 동참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어, 연천군만의 문화 축제 행사로 연천 DMZ국제음악제, 고려문화제등 다양하고 특색 있는 문화·예술 공연 무대가 연천에서 개최될 수 있다면 지역 주민들에게 볼 기회와 즐길 기회가 확대되어 풍요롭고 향기 있는 삶이 될 것이라며 문화관광체육위원회 위원으로서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