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주민과 함께 재난위험시설물 보수보강에 적극 나선다

하반기 공동주택 지원사업 추진…총 4억1천5백만원 지원

이승재 | 기사입력 2020/09/17 [10:35]

인천 서구, 주민과 함께 재난위험시설물 보수보강에 적극 나선다

하반기 공동주택 지원사업 추진…총 4억1천5백만원 지원

이승재 | 입력 : 2020/09/17 [10:35]

 

인천 서구께 재난위험시설물 


[오늘뉴스=이승재 기자] 인천 서구는 2020년 하반기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추진해 25개 단지의 공동주택 지원 신청사업에 대한 보조금 지원, 17개 단지에 대한 안전점검 지원 및 6개 단지에 대한 보수·보강 보조금 지원 등 총 4억1천5백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안전하고 쾌적한 공동주택 주거환경 조성과 입주민의 주거만족도 향상을 위해 추진되는 것이다.

서구는 하반기 공동주택 지원사업 25개 단지 선정을 통해 노후하고 재난위험이 큰 시설물과 생활 불편이 큰 옥상 방수 공사 등을 우선적으로 지원해 안전사고 예방과 주민들의 주거환경 개선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서구는 수년간 재난위험에 노출되고 있었던 가정동 은영그린타운주택 옹벽과 가정동 바로크주택 옹벽에 대한 보수 사업을 선정해 재난위험시설물 안전조치를 위해 구에서 6천6백만원을 지원하고 주민이 약 8천만원을 부담함으로써 위험에 노출된 지역주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구와 주민이 합동해서 지키게 되어 오래된 고민거리를 한시름 덜어놓게 됐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