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건강가정센터, 한부모가족 역량강화 지원사업 ‘즐거운 원데이’ 진행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09/18 [16:34]

계양구건강가정센터, 한부모가족 역량강화 지원사업 ‘즐거운 원데이’ 진행

오늘뉴스 | 입력 : 2020/09/18 [16:34]

 

계양구건강가정센터 한부모가족 어린이가 고구마 빵 만들기, 케이크 만들기, 오란다 과자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한부모가족 역량강화 지원사업 일환으로 계양구 내 한부모가정을 대상으로 지난 8월 17일부터 9월 9일까지 한부모 나들이 ‘즐거운 원데이’를 진행했다.

‘즐거운 원데이’는 한부모 25가정이 참여했으며 자녀와 함께 문화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고구마 빵 만들기, 케이크 만들기, 오란다 과자 만들기 등 다양한 수업으로 진행됐으며수업을 통해 자녀에 대한 이해와 친밀을 향상시켜 가족관계를 개선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 수업당 5가정 10여명이 요일을 달리해 5곳의 원데이클래스 장소에서 코로나19 안전수칙을 준수해 진행됐고 참여했던 참여자들은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진 아이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체험을 해주지 못해 아쉬웠는데, 이번에 아이와 좋은 시간을 보내게 되어 기쁘고 집에서는 할 엄두가 나지 않은 새로운 체험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권도국 센터장은 관내 한부모가족을 대상으로 가족간의 활발한 의사소통과 건강한 가정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 중에 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