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 진로박람회...성공개최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전공체험 및 진로탐색을 위한 맞춤형 입학정보를 제공

이영노 | 기사입력 2020/09/22 [12:17]

군산대,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 진로박람회...성공개최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전공체험 및 진로탐색을 위한 맞춤형 입학정보를 제공

이영노 | 입력 : 2020/09/22 [12:17]

22일 야외 전공체험장을 둘러보는 곽병선 군산대 총장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군산대학교는 22일 군산대학교 공과대학 광장 등 야외에서 “2020년 진로박람회”를 개최하고 전북, 충남지역의 학생 및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전공체험 및 진로탐색을 위한 맞춤형 입학정보를 제공하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박람회는 각 학과에 대한 정보와 전공 및 진로 체험을 통해 고등학생들에게 적합한 진로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기회를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모집단위 및 변화하는 대입 전형에 대한 정확한 안내를 위해 각 학과별 1부스가 설치되었고, 전북, 충남 지역 고등학생, 교사 등 600여명이 참석하였다.

 

학생생활관, 국제교류교육원, 대학일자리센터, 창업지원단, 학생상담센터, 국립대학육성사업추진단, LINC+사업단 등 주요 부서 및 시설, 사업단 등도 부스를 설치하였다. 이들 부스를 통해서는 다양한 직업군에 대한 소개, 창업 프로그램, 대학 특장점 등 군산대학교가 구비한 우수한 교육 인프라가 소개되었다.

 

교사와의 대화를 통해서 진학지도를 위한 전형 자료도 공유하였다. 이외에 캠퍼스 투어를 통해 고등학생들이 대학의 실체를 체험하고 캠퍼스 곳곳을 살펴볼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이번 진로박람회는 코로나19 관련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군산대학교 내 체육관 주차장, 아카데미홀 중앙통로, 공과대학 3호관 주차장, 공과대학 광장 등의 야외 체험 ZONE을 구성하여 철저한 방역대책과 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를 구성하여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와 관련해 최현재 군산대학교 입학처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고등학생들이 적성에 맞는 올바른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군산대,곽병선,진호탐구,취업박람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