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균 양평군수, 유은혜 교육부 장관 만나 미래교육 환경 조성 사업 건의

경기미래학교 학교단위 공간혁신사업, 4차 산업 체험공간 구축사업에 대해 적극피력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10/20 [18:41]

정동균 양평군수, 유은혜 교육부 장관 만나 미래교육 환경 조성 사업 건의

경기미래학교 학교단위 공간혁신사업, 4차 산업 체험공간 구축사업에 대해 적극피력

오늘뉴스 | 입력 : 2020/10/20 [18:41]

 

정동균 양평군수가 유은혜 교육부 장관을 만나 미래교육 환경 조성 사업을 건의하고 있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정동균 양평군수는 20일 유은혜 교육부 장관 겸 사회부총리를 만나 경기미래학교 학교단위 공간혁신사업과 4차 산업 체험공간 구축사업에 대한 지원을 적극 건의했다.

경기미래학교 학교단위 공간혁신사업은 비대면교육과 온라인 학습이 가능한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양평동초등학교에 민주시민교육관, 생태교육관, 창의교육관, 문화예술관 등의 혁신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4차 사업 체험공간 구축 사업은 농촌지역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현실에 학교와 마을이 협력해 배움의 기회를 확대하고 경계를 넘어 지속가능한 교육 실현을 위해 4차 산업 혁명의 7대 분야를 체험할 수 있는 종합 체험교육센터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 대응해 공교육과 연계한 미래인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4차 산업 체험시설 및 프로그램이 절실히 요구되나 이러한 기반시설이 부족한 실정”이라며 “농촌지역 학생들도 평등한 기회, 공정한 과정, 정의로운 결과를 교육에서부터 경험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유은혜 장관은 “코로나19 이후 시대의 대비 및 준비가 필요하며 비대면과 온라인 학습이 가능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해당 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