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인천시청과 자원 순환 업무 협약

인천시교육청 – 인천시청, 자원순환 선도도시 인천 만들기 함께 노력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10/26 [18:41]

인천시교육청, 인천시청과 자원 순환 업무 협약

인천시교육청 – 인천시청, 자원순환 선도도시 인천 만들기 함께 노력

오늘뉴스 | 입력 : 2020/10/26 [18:41]

 

자원 순환 업무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6일 인천시청과 자원순환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맺었다.

이번 협약식은 쓰레기 감축 및 자원순환을 주제로 한 환경교육을 확대하고 기후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마련됐다.

도성훈 교육감은 “기후위기의 환경재난 시대, 수도권매립지 종료를 앞둔 시기에 쓰레기 감축교육과 자원순환교육을 확대해야 한다”고 강조했고 박남춘 시장은 “교육청의 자원순환교육 지원을 위해 행·재정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인천시교육청은 인천시청과 협력해 올해 자원순환 시범실천학교 20개교, 학생동아리 20개의 운영을 지원했으며 2021년에는 자원순환 시범실천학교 25개교, 학생 동아리 30개로 확대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쓰레기 감축과 자원순환 계기교육 자료 개발, 찾아가는 생태환경시민 체험 행사, 잠자는 서랍 속 광물 캐기 등 인식 제고를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할 예정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앞으로 민·관·산·학 협력을 위한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대, 강화해 학생, 학부모, 교원 모두 자원순환 선도도시 인천을 실현하고 기후위기 극복에 함께할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