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창업지원단,예비창업자 대상 역량강화캠프 진행

예비창업패키지 통해 비대면 분야 기대

이영노 | 기사입력 2020/10/27 [16:37]

전북대 창업지원단,예비창업자 대상 역량강화캠프 진행

예비창업패키지 통해 비대면 분야 기대

이영노 | 입력 : 2020/10/27 [16:37]

▲ 전북대학교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전북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9억 원을 지원한다.

 

이번 지원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에 선정된 전북대가 코로나19로 인해 창업 지원 분야를 확대하고 나선 것이다.

 

창업지원단은 지난해 5월 예비창업패키지 사업 주관기관에 선정돼 혁신적 기술을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육성해오고 있다.

 

예비창업패키지는 4차 산업 및 전북 전략산업 등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의 초기 사업화를 위한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모션 지원하는 사업이다. 창업 사업화 자금(최대 1억 원), 창업교육, 투자, 판로(국내 및 해외), 기술 경영 컨설팅, 네트워크 등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비대면 분야 예비창업패키지의 경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산업의 변화에 발맞추어 중소·벤처기업의 디지털화를 촉진하고 언택트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업종과 관계없이 사람간의 대면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서비스 또는 제품을 개발하는 창업아이템이 지원받게 된다.

 

전북대 창업지원단은 이번 비대면 분야 예비창업자의 성공적 창업 지원을 위해 지난 21일부터 2박 3일에 걸쳐 ‘JB연합 스타트업 역량강화&Depth Networking’캠프를 운영했다.

 

예비창업자를 효과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전북중소벤처기업청을 중심으로 전북대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원광대 등 예비창업패키지 주관기관이 공동으로 진행했다.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기업가 정신과 아이디어 보완 및 비즈니스모델 구체화, 창업기업 운영전략, 기술창업 실무, 창업자 네트워킹 등의 다채로운 교육이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