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민주당 박근철 대표의원, 전국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 출마

전국광역의회의원협의회가 앞장서서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이끌겠다.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11/24 [11:38]

경기도의회 더민주당 박근철 대표의원, 전국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 출마

전국광역의회의원협의회가 앞장서서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이끌겠다.

오늘뉴스 | 입력 : 2020/11/24 [11:38]

 

박근철 경기도의회 더민주당 대표의원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전국광역의회협회의가 앞장서서 반드시 실현한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박근철 대표의원이 24일 더불어민주당 전국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 출마를 선언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전국 광역의회 의원들의 투표에 의해 선출되는 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는 중앙당 최고의결기관인 당무위원을 겸한다.

박 대표의원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민생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문재인 정부의 개혁정책이 반드시 성공해야 한다”며 “개혁정책의 성공은 지역에서부터 시작되고 뒷받침 되어야 가능하고 광역의회가 그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전국광역의회 교섭단체협의회 구성, 지방자치법전부개정안 처리 및 지방의회법 제정, 교섭단체 지위 및 지원근거 마련 등의 공약을 제시했다.

“천 마디 말보다는 한 가지 실천이 중요하다”고 역설하는 박 대표의원은 장점인 추진력과 결단력으로 교섭단체 대표의원 취임 이후 짧은 시간동안 적지 않은 성과를 이루어냈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전국최대 광역의회의 유일교섭단체인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을 이끌면서 도/교육청 정책협의회 출범, 고교1학년 무상교육 조기 실시,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사업 추진, 인사청문 대상기관 확대 등 굵직한 정책들을 무리없이 성사시켰다.

또한 4개 상임위원회에 5급 입법전문위원을 추가로 확보하는 등 의회의 권한 및 위상 강화를 위해서도 힘을 썼다.

박 대표의원은 마지막으로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정신은 지방자치의 완성이다”며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국회통과 및 지방의회법 제정을 위해서 광역의회의원 협의회 역량을 최대한 동원하겠다”고 다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