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내년도 본예산 198억 편성...사각지대 없는 돌봄안전망 구축

안전하고 촘촘한 돌봄서비스 제공으로 돌봄사각지대 해소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11/26 [13:28]

인천시교육청, 내년도 본예산 198억 편성...사각지대 없는 돌봄안전망 구축

안전하고 촘촘한 돌봄서비스 제공으로 돌봄사각지대 해소

오늘뉴스 | 입력 : 2020/11/26 [13:28]

 

인천시교육청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시교육청은 맞벌이 가정의 육아 부담을 완화하고 사각지대 없는 유·초등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해 내년도 본예산에 198억을 편성했다고 밝혔다.

인천시교육청은 유아 대상 저소득층, 맞벌이, 취업중인 한부모 가정 자녀 등 돌봄이 꼭 필요한 가정이 소외되지 않도록 아침·저녁·온종일 돌봄 등 다양한 유형의 돌봄교실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를 위해 2021학년도 ‘유치원 돌봄교실’ 공모를 통해 3가지 유형의 돌봄교실에 각 10개원 씩 총 30개원을 선정해 내실있게 운영할 예정이다.

초등학생 대상으로는 내년도 초등돌봄교실 30실을 추가로 설치해 돌봄교실 신청에서 탈락하는 가정이 없도록 운영하고 학교에서 확인해 돌봄교실 운영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가정 내 돌봄이 어려운 학생을 우선 수용해 안전하고 촘촘한 초등돌봄서비스 제공을 통해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할 예정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보호자의 관심과 보호가 필요한 학생들에게 안전한 돌봄안전망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를 통해 학부모님들이 양육부담이 완화되어 생업에 종사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