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기청, “중소기업 제품디자인 지원위한 프로그램 무료운영”

임성진 | 기사입력 2013/10/14 [13:07]

인천중기청, “중소기업 제품디자인 지원위한 프로그램 무료운영”

임성진 | 입력 : 2013/10/14 [13:07]
▲ 인천지방중소기업청 DDIC 소개 사진(전면 및 내부)     ©임성진
[오늘뉴스=임성진 기자] 인천지방중소기업청(청장 최광문)은 “인천지역 중소기업의 디자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디자인설계혁신센터(DDIC)’를 통한 디자인, 3D 설계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천지역 중소기업의 신제품 연구개발 능력 향상을 위해 디자인부터 제품 생산을 위한 전 과정에 필요한 설계 및 공학적 해석까지 다양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설치ㆍ운영하고 있으며, 전면 무료로 개방하고 있다.
 
지원 가능한 분야는 디자인 S/W를 활용하여 시각화가 가능한 디자인 분야와 CAD S/W를 활용해 가상의 제품설계를 할 수 있는 모델링분야 그리고 공학해석 S/W를 활용하여 구조물 등을 수치 해석해 가시화하는 공학해석분야로 나뉜다.
 
활용 가능한 S/W로는 디자인용 소프트웨어인 Photoshop과 3D 설계용 소프트웨어인 AutoCAD Mechanical, Autodesk Inventor,  Pro/ENGINEER  WILDFIRE, 그리고 공학해석용 소프트웨어인 ANSYS 등 5종의 소프트웨어다.
   
다양한 S/W를 활용함으로 중소기업의 제품개발을 위한 비용절감과 제품 개발기간 단축 등을 통해 중소기업 제품디자인 및 기술경쟁력을 강화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소프트웨어 이용을 원하는 중소기업은 인천지방중소기업청에 직접  방문 또는 문의하면 사용이 가능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