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용머리고개...생태숲공원 조성

산책로, 단풍숲, 조경시설, 운동시설, 숲도서관 등 구축

이영노 | 기사입력 2021/01/15 [12:48]

전주시, 용머리고개...생태숲공원 조성

산책로, 단풍숲, 조경시설, 운동시설, 숲도서관 등 구축

이영노 | 입력 : 2021/01/15 [12:48]

용머리고개 산책로 조감도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주시 서완산동 용머리 여의주마을에 산책하며 책을 볼 수 있는 숲이 조성된다.

 

이는 국가 차원의 도시재생사업이 추진되는 사업이다.

 

전주시는 서완산동 일원의 용머리 여의주마을에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2월까지 총사업비 15억 2300만 원을 투입해 ‘생태숲공원’을 조성한다.

 

생태숲공원은 서완산동1가 35-1번지 일원 2183㎡ 부지에 산책로와 단풍숲, 조경시설, 운동시설, 숲도서관 등이 포함된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33㎡ 규모로 지어지는 숲도서관의 경우 탁 트인 주변을 한눈에 보면서 책을 읽을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조성된다.

 

이에 오는 3월까지 숲도서관 건립을 위한 실시설계용역을 추진한 뒤 4월부터 도서관을 포함한 생태숲공원 조성공사에 착수할 예정이다.

 

생태숲공원이 조성되면 당초 잡목이 무성해 접근성이 결여돼 있던 공간이 산책로와 휴게마당이 어우러진 자연형 공원으로 변신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2018년도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용머리 여의주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국비 45억 원을 포함한 총 75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올 연말까지 노후주택 정비, 가로환경 개선, 공공임대주택 공급, 주민공동이용시설 건립, 주차장 조성, 마을공동체 육성 등 다양한 내용으로 추진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용머리고개,산책로,이상근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