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고교학점제 홍보 영상 제작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1/20 [14:27]

인천시교육청, 고교학점제 홍보 영상 제작

오늘뉴스 | 입력 : 2021/01/20 [14:27]

 

인천시교육청, 고교학점제 홍보 영상 제작 및 탑재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0일 인천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 홍보 영상을 제작해 인천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탑재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은 2025년 전면 시행되는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인천시교육청의 추진 현황을 알리기 위해 제작됐으며 연구학교, 선도학교, 교과특성화학교, 꿈두레 공동교육과정, G-T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고교학점제 도입·운영을 위한 학교 환경 조성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내용은 고교학점제의 의미와 이해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과 진로 및 학업 설계에 관한 이해 교과특성화학교의 의미와 운영 사례 꿈두레 공동교육과정 영역과 운영 사례 G-T 고교학점제 선도지구에 대한 의미와 운영 사례 학교 공간 변화와 연계한 학교 문화 등 6개로 구성됐으며 고등학교 교사들의 토크쇼로 구성됐다.

도성훈 교육감은 “고교 교육 전반의 변화와 혁신을 위해 교육청 차원에서 현장과 소통하며 공감대를 형성을 위한 기회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며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진로에 맞는 삶을 찾아갈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