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협 전북지부,신장비뇨기 정밀건강검진’프로그램 운영

전체 환자 중 80%이상이 50대 이상 고령자에서 발생

이영노 | 기사입력 2021/01/26 [07:20]

건협 전북지부,신장비뇨기 정밀건강검진’프로그램 운영

전체 환자 중 80%이상이 50대 이상 고령자에서 발생

이영노 | 입력 : 2021/01/26 [07:20]

▲ 박수진 의료과장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채종일)는 올해 1월부터‘신장비뇨기 정밀건강검진’프로그램을시행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9년 한 해 동안 만성신부전증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는24만 9,283명이었다. 남성(154,214명)이 여성(95,069명) 환자보다 약 1.6배 많았고전체 환자 중 80%이상이50대 이상 고령자에서 발생했다.

 

이와 관련해 건협은 인구 고령화와 만성질환 증가로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는 신장·비뇨기질환의 조기발견을 위해 신장비뇨기 정밀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신규로구성했다.

 

이 검진프로그램은 신장기능검사, 통풍검사, 혈액질환검사, 전해질검사, 비뇨기계초음파검사를 비롯해 남성은 전립선검사, 여성은 부인과검사가 포함되어 있다.

 

기초검사, 소변검사, 신장기능검사, 통풍검사, 혈액질환검사, 전해질검사, 비뇨기계초음파,

 

남-전립선(전립선초음파), 여-부인과검사(자궁경부암, 질초음파)

 

 

등  검진은 국가건강검진과 함께 받을 수 있다.

 

특히 지난해 국가건강검진 미수검자도 올해 6월 30일까지 검진일자가 연장되어 병행 가능하다. 신장비뇨기 정밀건강검진 관련문의는 전국 16개 한국건강관리협회건강증진의원으로 전화하면 된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전북지부 박수진진료과장은“만성신부전증은 고령에서많이 발생하고 당뇨병과 고혈압이 원인인 경우가 많다. 당뇨병이나 고혈압이 있거나 가족 중 신장질환이 있는 경우, 그리고 고령인 경우에는 정기적으로 신장에 대한 검사를받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