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협, ‘바이러스감염 안심 건강검진’프로그램을 시행

·B·C형 간염, 풍진, 수두, 홍역, 유행성이하선염 등

이영노 | 기사입력 2021/01/27 [13:20]

건협, ‘바이러스감염 안심 건강검진’프로그램을 시행

·B·C형 간염, 풍진, 수두, 홍역, 유행성이하선염 등

이영노 | 입력 : 2021/01/27 [13:20]

▲ 건협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채종일, 이하“건협”)는 올해1월부터‘바이러스감염 안심 건강검진’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이 검진은 바이러스 감염질환인 A·B·C형 간염, 풍진, 수두, 홍역, 유행성이하선염 등에대한 감염여부 및 면역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검사항목은 혈액질환검사, 간기능검사, 심혈관검사, 당뇨검사, 신장기능검사, 간염검사, 풍진검사(여), 수두검사, 홍역검사, 유행성이하선염검사, 흉부 X-선 촬영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초검사, 혈액질환검사, 간기능검사, 심혈관검사,당뇨검사, 신장기능검사, 간염검사, 풍진검사(여), 수두검사, 홍역검사, 유행성이하선염검사, 흉부 X-선 촬영 검사결과 바이러스 감염질환에 대한 항체가 없을 경우 해당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단, C형간염은 아직 백신이 없고 이외에도 질환별 백신에 따라 고위험군, 권장연령 등이상이하므로 의료진과 상담 후 접종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바이러스감염 안심 건강검진은 국가건강검진과 함께 받을 수 있다. 특히 지난해 국가건강검진 미수검자도 올해 6월 30일까지 검진일자가 연장되어 병행 가능하다. 바이러스감염 안심건강검진 및 예방접종 관련문의는 전국 16개 건협 건강증진의원으로 전화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건강/의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