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협 전북지부 배기웅 본부장, 검진선물은 효도

노인의 89.5%가 만성질환(2017년도 노인실태조사. 보건복지부...어르신들의 질병 조기발견

이영노 | 기사입력 2021/02/08 [14:09]

건협 전북지부 배기웅 본부장, 검진선물은 효도

노인의 89.5%가 만성질환(2017년도 노인실태조사. 보건복지부...어르신들의 질병 조기발견

이영노 | 입력 : 2021/02/08 [14:09]

▲ 배기웅 건협 전북본부장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한국건강관리협회 전북지부는신축년을 맞이하여 사랑하는 가족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건강검진”을 새해맞이 선물로 권장한다.

 

지난해 발생한 코로나19가 지속세를 이어가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만성질환이 있거나 면역이 떨어진 사람들이 코로나19에 취약한 것으로 알려져 있고 특히 노인의 89.5%가 만성질환(2017년도 노인실태조사. 보건복지부)을 갖고 있어 어르신들의 질병 조기발견 및 관리의 중요성은 더욱 부각되고 있다.

 

정부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 국가검진을 받지 못한 대상자들의 수검을 위해 올해6월 30일까지 검진기간을 연장했다. 대상은 2020년도 일반건강검진 및 암검진으로 성별·연령별 검진이 포함된다.

 

건협 배기웅 전북지부 본부장은“1월~4월까지는 수검자가 쏠리는 연말에 비해 한산하여 마음 편하게 검진 받을 수 있다. 이 시기를 이용하여 철저한 방역을실시하고 있는 검진기관에서 건강검진을 받는다면 보다 여유롭게 부모님과 본인의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새해 선물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건협은 전국 16개 건강증진의원을 통해 국가건강검진 및 종합건강검진, 맞춤형건강검진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1월부터는 바이러스 감염안심 건강검진, 신장비뇨기정밀검진 프로그램도 신규로 실시하고 있다. 건강검진 관련문의는 전국 16개 건협 건강증진의원으로 전화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건협, 전북본부장,배기웅,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건강/의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