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고원치유숲, 지역 어르신을 위한 건강행복 진안군 치유숲, 정천면서 나눔봉사

물리치료, 족욕, 침구류 세탁, 청소, 머리손질, 밑반찬 전달 등

이영노 | 기사입력 2021/03/03 [17:49]

진안고원치유숲, 지역 어르신을 위한 건강행복 진안군 치유숲, 정천면서 나눔봉사

물리치료, 족욕, 침구류 세탁, 청소, 머리손질, 밑반찬 전달 등

이영노 | 입력 : 2021/03/03 [17:49]

진안고원치유숲특별한 나눔봉사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진안군 진안고원치유숲(센터장 조백환)은 3일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한 특별한 나눔봉사를 시작했다.

 

정천면사무소의 협조로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 15가구를 파악하고 진행하는 이번 봉사는 3월부터 4월까지 약2달간 실시된다.

 

주요 내용은 건강상담 및 물리치료, 족욕, 침구류 세탁, 청소, 머리손질, 밑반찬 전달 등이며 각 항목별로 신청한 가정에 진안고원치유숲 직원들이 직접 방문해서 진행된다.

 

특히, 밑반찬은 간장불고기, 코다리조림, 한식잡채 등 어르신들이 가정에서 직접 조리하기 어려운 요리들과 나박김치, 봄동겉절이 등 건강음식이 전달된다.

 

첫번째 봉사 가정은 정천면 갈거마을에 거주하는 어르신으로 “이렇게 직접 와서 청소도 해주고, 머리도 염색해주고, 반찬도 만들어 주니 얼마나 좋은지 몰라. 겨울에 못한 이불 빨래를 아침에 가져가서 오후에 건조까지 다해서 가져다주니 너무 편하다.”고 하시며 방문한 직원의 손을 잡아주셨다.

 

이번 봉사를 기획한 김종환 부센터장은 “마을 안에 있는 시설에서 지역민들을 위해 무엇을 하면 좋을지 고민했다.”며 “코로나19로 인해 회관에 모이지 못하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더욱 기쁘다.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하는 시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키며 발열체크, 소독 등을 실시하며 진행되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