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통두레 모임 지원사업 ‘마을통통’ 공모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3/03 [17:49]

미추홀구, 통두레 모임 지원사업 ‘마을통통’ 공모

오늘뉴스 | 입력 : 2021/03/03 [17:49]

 

미추홀구 통두레 모임 지원사업 ‘마을통통’ 공모 홍보 포스터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미추홀구는 통두레 모임을 지원하는 주민공모사업 ‘마을통통’을 시작한다.

통두레 모임은 스스로 마을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는 주민 모임으로 구는 마을통통을 통해 통두레 모임 사업 계획, 예산수립 컨설팅 등을 진행한다.

구는 오는 19일까지 마을통통 신청접수와 함께 사전컨설팅 등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청자격은 같은 동에 거주하는 3인 이상 주민모임이며 각 동 행정복지센터나 구 시민공동체과를 방문 접수하거나 문서24, 전자우편 등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통두레 모임은 최대 200만원 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대상 활동은 기후 및 에너지 전환 분야, 돌봄분야, 나눔분야, 안전개선분야 등 주민 협의와 협력이 필요한 마을 활동 등이다.

특히 구는 가속화되는 환경문제에 맞서 기후 및 에너지 전환 분야를 장려해 대상사업으로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구 관계자는 “사업 세부사항은 구 홈페이지 소통참여란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며 “주민이 직접 마을 문제를 해결하거나 이웃간 소통, 협력을 지원하는 것이 사업 목적”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