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주민자치 활성화 결의대회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3/05 [10:51]

남동구, 주민자치 활성화 결의대회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21/03/05 [10:51]

▲ 남동구 주민자치 활성화 결의대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시 남동구가 ‘주민자치 활성화 결의대회’를 열고 주민자치 시대의 본격적 시작을 알렸다.

5일 구에 따르면 지난 3일 본청 로비 지하 1층 문화공간 뜨락에서 열린 이번 결의대회에는 각 동 주민자치회장 20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지역주민의 복리 증진과 지역공동체 형성 촉진을 다짐하는 주민자치 활성화 결의문을 낭독하고 건강한 주민자치 활동을 다짐하는 구호를 제창했다.

주민자치회는 주민들이 직접 마을 단위의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주민총회를 통해 마을의 중요 사업을 결정하는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자치기구다.

각 동 주민자치회는 지난달 분과위원회 구성을 완료했으며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지역 자원 조사 등을 통한 마을의제 발굴 및 자치계획 수립하고 7월 중 주민총회를 열어 마을 사업을 확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민호 남동구 주민자치협의회장은“주민들과 많은 의견을 나누고 공유하며 남동구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구민 여러분의 고민과 실천이 주민자치회를 통해 마을을 바꾸는 현실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진정한 마을의 주인이 되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