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교육위원회와 업무 협약 체결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3/05 [11:30]

인천시교육청,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교육위원회와 업무 협약 체결

오늘뉴스 | 입력 : 2021/03/05 [11:30]

▲ 온라인으로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교육위원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지난 4일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교육위원회와 온라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상트페테르부르크 교육위원회와 학생·교사 문화 교류를 확대해 2021년 인천시교육청 역점정책인 ‘인천을 품고 세계로 향하는 동아시아시민교육’을 구체화하기 위해 체결됐다.

도성훈 교육감과 프티로브스카야 나탈리아 제나디브나 상트페테르부르크 교육위원회 위원장이 협약서에 서명했으며 주요 내용은 자매학교 및 학교 교류 추진 기관별 우수 교육 프로그램 공유 상호 이해 증진을 위한 교육 문화·친선 목적의 상호교류 확대 등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 연안부두에 상트페테르부르크 광장이 조성돼 있고 상트페테르부르크 크론슈타트에 인천 광장이 조성돼 있다”며 “인천과 오랜 우호 관계를 맺고 있는 상트페테르부르크와 교육 교류를 시작하게 되어 기쁘고 평화와 공존의 동아시아 인재 양성을 위해 양 기관이 함께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프티로브스카야 나탈리아 제나디브나 상트페테르부르크 교육위원회 위원장은 “앞으로 온라인을 포함한 다양한 교류를 통해 인천시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평화와 공존의 동아시아시민교육 가치를 함께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