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상반기 불법자동차 일제정리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3/05 [14:51]

계양구, 상반기 불법자동차 일제정리

오늘뉴스 | 입력 : 2021/03/05 [14:51]

▲ 무단방치 자동차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는 자동차 무단방치로 인한 주민불편 해소, 차량 불법튜닝 등으로부터 구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3월부터 5월까지 상반기 불법자동차 일제정리를 추진한다.

일제정리 대상은 도로 주택가 등의 방치 자동차 승인 없이 구조·장치를 불법 튜닝한 자동차 LED 등화장치를 임의 부착하는 등 안전기준을 위반한 자동차 임시운행허가기간을 경과해 운행하는 무등록자동차 등이다.

이번 일제정리 기간 중 민원접수사항과 현장순찰을 통한 자체단속과 더불어 시청, 경찰, 교통안전공단과 함께 대규모 합동단속도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계양구는 작년 한 해 동안 무단방치 자동차 397대, 무등록 자동차 161대, 불법튜닝·안전기준위반 자동차 1,004대 등 총 1,562대의 불법자동차를 적발해 행정처분, 원상복구 조치했다.

구 관계자는 “방치 차량 중 노후 자동차의 경우 차령초과 말소제도를 통해 말소, 자진폐차를 부탁드린다”며 “차량 무단방치, 불법 튜닝은 타인에게 심각한 피해를 줄 뿐만 아니라, 생활안전을 위협하는 명백한 범법행위이니 올바른 자동차 이용 문화 정착에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