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립미술관, ‘현대미술의 시선전’ 개최

올해 첫 기획전시, 3월 12일부터 4월 18일까지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3/11 [16:40]

양평군립미술관, ‘현대미술의 시선전’ 개최

올해 첫 기획전시, 3월 12일부터 4월 18일까지

오늘뉴스 | 입력 : 2021/03/11 [16:40]

 

▲ 양평군립미술관 ‘현대미술의 시선전’ 포스터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양평군립미술관에서는 올해 첫 기획전시로 자연 형상적 상징미를 담은 작품들을 선보이는 ‘현대미술의 시선전’을 3월 12일부터 4월 18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는 작품 90여 점이 전시된다.

5개의 전시공간에서 각각의 테마를 주제로 전시되며 지층에서는 지난해 수집한 신소장 미술품이 전시된다.

작품들은 서정적 자연미의 작품들과 시공간을 초월한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으로 슬로프 공간에서는 현대미술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준 설치미술 작품들이 감성적 아우라를 자아낸다.

2층에서는 삶의 파편들이 시시각각으로 흩어져 개별의 독립성을 구축하고 때로는 공간의 여백과 조우하며 조형화된 작품들이 관객들의 시심을 자극한다.

우리의 기억 속에 잠재된 사건들을 단순화된 추상, 미니멀아트 형식으로 접근해 현대인들의 심미안을 이끌어낸다.

전시의 하이라이트로 입체조형과 설치가 융합되고 미디어시대 예술이 콜라보를 이루는 공간을 연출했으며 이 공간의 작품들은 형이상학적인 형식미를 빌려 조형화시킨 매체들이 관객들과 상호작용해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에 대한 관계적 해독을 유도한다.

또한, 이번 전시와 연계해 어린이 창의 예술학교 주말 교육이 온라인수업으로 진행되며 지난해에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 프로그램 ‘동네방네 예술가‘ 5개 프로그램이 진행 될 예정이다.

더불어, 경기도 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사업 ’살아있는 예술창고‘도 4월부터 12월까지 예정되어있다.

모든 프로그램들은 수도권 방역지침 준수하에 시행되며 프로그램 일정 확인이나 예약은 양평군립미술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앞으로도 지역민과 지역작가들의 문화향유를 위해 다각적으로 콘텐츠를 확보할 것“이라며 ”이번 전시가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한 어려움을 이겨내는 희망의 전시가 되길 바란다”며 전시 개최의 기대감을 보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