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경 백운면 산업팀장, 공익직불금 방문신청 ‘주민들 환영’

12일부터 2주간, 마을별 공익직불제 신청하는 날

이영노 | 기사입력 2021/04/08 [11:02]

오미경 백운면 산업팀장, 공익직불금 방문신청 ‘주민들 환영’

12일부터 2주간, 마을별 공익직불제 신청하는 날

이영노 | 입력 : 2021/04/08 [11:02]

진안군 백운면사무소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오미경 진안군 백운면 산업팀장은 2021년 기본형 공익직불제 사업 시행에 따라 오는 12일 백암리 번암마을 시작으로 23일까지 33개 마을별 직불제 신청하는 날을 운영한다.

 

8일 주요내용은 공익직불제 신청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을별 분산 접수계획을 수립했다.

 

대상농업인은 해당 마을 접수일에 배포 받은 신청서와 관련서류를 지참 후 백운면행정복지센터 1층 강당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기본형 공익직불금은 기존 쌀·밭·조건불리지역 직불금 등을 개편하여 농업인의 소득안정과 환경보전, 농촌공동체 유지, 먹거리 안전 등 공익을 증진하도록 농업인에게 보조금을 지원하는 제도로 소농직불금과 면적직불금으로 나뉜다.

 

소농직불금은 농가 내 모든 세대원이 영농종사기간, 농촌거주기간, 농외소득, 농지소유면적 등 8가지 소규모농가 요건을 모두 충족할 경우 면적과 관계없이 연 120만원을 지급받게 된다.

 

그 외 농가는 신청면적에 따라 2ha이하, 2ha초과~6ha이하, 6ha초과 등 3개 구간으로 나눠 구간별 역진적 단가를 적용하는 면적직불금을 받게 된다.

 

농가는 직불제 신청 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농업경영체 등록정보를 현행화해야 한다. 실제 농사를 짓지 않고 임대를 주거나 작물을 재배할 수 없는 폐경면적은 제외하고 신청해야 한다. 농지를 임차하여 경작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임대차 계약서를 제출해야 한다.

 

신청·접수가 마무리되면 7월부터 9월까지 준수사항 이행점검 및 자격요건 검증 등을 거쳐 지급대상을 확정하고 연말께 직불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오미경 담당 팀장은 “농가의 안정적 영농을 위한 사업인 만큼 공익직불금 신청 및 접수가 누락되는 농업인이 없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며, 농업인은 가급적 마을별 접수일에 방문 신청하실 것과 방문 시 코로나19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오미경,백운면,직불금,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