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우 계양구청장,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6/02 [15:12]

박형우 계양구청장,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오늘뉴스 | 입력 : 2021/06/02 [15:12]

▲ 박형우 계양구청장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박형우 계양구청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민선 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SA) 등급을 받았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난 1월부터 120여 일간 전국 시‧군‧구청장을 대상으로 ▲공약이행완료 분야 ▲2020년 목표달성 분야 ▲주민소통 분야 ▲웹소통 분야 ▲공약일치도 분야에 대한 평가를 진행했다.

 

평가결과 계양구는 77.8%의 공약이행 완료도를 달성하여 전국 지자체 평균 54.1%, 인천 기초지자체 평균 56.7%를 크게 상회한 것으로 나타났다. 

 

계양구는 지역경제, 도시환경, 역사문화교육, 재난안전, 보건복지, 소통참여의 6개 분야, 54개의 공약사항에 대해 월별 점검과 평가를 실시하고 추진실적 보고회 개최, 공약이행평가단 운영, 평가결과 홈페이지 공개 등 공약이행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다. 특히 온택트 공약이행평가단 운영, 온라인 투표 도입으로 코로나19 시대에서도 구민과의 소통을 지속했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약속드린 공약을 잘 실천할 수 있도록 항상 관심을 갖고 지켜봐 주신 구민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남은 임기까지 초지일관의 자세로 구정 운영에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