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 문화축제 ‘리틀포레’ 개최

김세정 | 기사입력 2021/06/15 [17:28]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 문화축제 ‘리틀포레’ 개최

김세정 | 입력 : 2021/06/15 [17:28]

▲ 홍보 포스터  © 오늘뉴스



[오늘뉴스=김세정 기자]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 경기상상캠퍼스의 2021년 문화축제 ‘리틀포레’가 오는 19일에 시작된다.

 

‘리틀포레’는 경기상상캠퍼스의 대표 축제 ‘포레포레’를 전신으로 한 문화축제이다.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전면 취소되었던 2020년 축제에 대응하기 위해 오프라인 소규모 관객 행사 및 온라인 스트리밍 중심의 축제로 개편되었다.

 

리틀포레 프로그램은 개막 행사 ‘상상, 숲을 피우다’를 시작으로 음악회, 인문학 강연, 마켓, 상영회 등 다양한 콘텐츠로 진행된다. 특히 경기상상캠퍼스에 입주해 창업·창직, 예술 활동을 펼치는 입주단체와 협력해 문화예술 기반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개발하고 경기도의 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6월 19일(토)에 열리는 개막행사 ‘상상, 숲을 피우다’는 경기문화재단 진심대면 사업과 연계한 영상 전시와 경기상상캠퍼스 입주단체 샘도내기의 국악 공연으로 이루어진다. 방문객들의 상상이 모여 숲을 피우는 메시지 트리 체험까지 더하여 리틀포레의 시작을 알린다. 전시와 체험은 11시부터 16시까지 경기상상캠퍼스 내 공간1986 멀티벙커에서 열리며, 공연은 15시에 공작1967 앞 모두의 무대에서 열린다.

 

6월 26일(토), 7월 17일(토)는 음악회 ‘한낮의 꿈’이 진행될 예정이다. 살롱음악회 콘셉트의 소규모 음악회로 1회차는 인디음악, 2회차는 클래식으로 구성해 선보인다.

 

이외에도 길거리 공연 ‘리틀포레 버스킹’, 경기상상캠퍼스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행사 ‘빅게임 <숲속의 비밀>, ‘마음의 치유’를 주제로 한 인문학 강연 ‘오늘 하루 쓰담쓰담’, 자동차 극장 영화 상영회 ‘별 헤는 밤’, 경기도 내 동네 서점 및 독립출판 연계행사 ‘Check(책), 보물찾기’, 경기상상캠퍼스 입주단체 및 경기생활문화센터 생활문화 동호회와 연계한 아트마켓 행사 ‘상상스토어’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 추이 및 기상 상황에 따라 공연 장소나 일정은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으며 관련 공지는 경기상상캠퍼스 공식 홈페이지와 SNS에 게시된다.

 

모두가 안전하게 문화예술을 즐기고 공유하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리틀포레는 온택트(on-tact) 운영과 함께 현장 거리 두기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된다. 리틀포레의 공연 및 강연 프로그램은 경기상상캠퍼스 유튜브 채널과 e상상캠퍼스에서 라이브 스트리밍 되어 향후 영상 콘텐츠로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자세한 축제 일정과 프로그램은 경기상상캠퍼스 공식 홈페이지(sscampu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