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철 연천군수, 제3회 대한민국 공헌대상 수상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9/18 [08:12]

김광철 연천군수, 제3회 대한민국 공헌대상 수상

오늘뉴스 | 입력 : 2021/09/18 [08:12]

▲ 김광철 연천군수가 제3회 대한민국 공헌대상 ‘봉사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김광철 연천군수가 제3회 대한민국 공헌대상  봉사부문에서  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 소속 대한민국 공헌대상 조직위원회는 지난 4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4개월간 공모한 제3회 대한민국 공헌대상 수상 후보 심사결과 김 군수를 포함해 최종 10인이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대한민국 공헌대상은 우리 사회의 공동체 가치 실현 및 안전 문화 확립 등에 공헌한 유공자를 찾아 널리 알리는 행사로, 국가공로, 입법, 과학, 보건, 지방자치, 교육, 경제, 환경, 문화혁신, 봉사 등 총 10개 부문으로 이루어져 있다.

 

김광철 군수는 찾아가는 군수실과 주민과의 대화 등을 통해 직접 현장으로 군민들을 찾아가 소통하며 지역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이번 심사에서 김 군수는 소통의 행정을 펼치며 군민들과의 만남, 맞춤형 복지 및 생활밀착형 정책 추진, 인프라 구축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제3회 대한민국 공헌대상 각 부문 수상자  © 오늘뉴스

 

제3회 대한민국 공헌대상 각 부문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입법부문의 ‘입법대상’에는 입법활동을 통하여 국가 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더불어민주당 소속 남인순 국회의원과 김병기 국회의원, 그리고 국민의힘 소속 김영식 국회의원 3인이 공동 수상자로 최종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봉사부문의 봉사대상에는 김광철 연천군수, 안주찬 구미시의회 부의장, 조현우 알에스다나재활의학과의원 원장, 오금석 Goldstone C. & Investments, Inc. 회장 등 4인이 공동 수상했다.

 

과학부문의 ‘과학공로대상’에는 대한민국 과학의 발전을 이끈 문전일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연구부총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교육부문의 교육공로대상에는 대한민국 교육 발전을 위해 헌신한 류수노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총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제부문의 ‘경제공로대상’에는 대한민국 경제발전을 이끈 정원주 중흥그룹 부회장이 최종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공헌대상 조직위원회는 “이번 대한민국 공헌대상 후보 공모에서는 이전 어느 해보다 많은 분들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어 “추천서가 상당히 많이 들어왔음에도 각 부문 상은 한정되어 있고 또한 심사기준에 따라 수상자를 선정해야 하는 관계로 국가공로부문, 지역발전부문, 보건부문 등에서는 적합한 수상자를 찾지 못해 수상자를 선정하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