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전주지역 모든 청소년수련시설...여성가족부 평가 우수등급

2019년에 이어 2021년에도 전국 평가에서도 최우수 등급 받아

이영노 | 기사입력 2022/01/12 [18:00]

전주시, 전주지역 모든 청소년수련시설...여성가족부 평가 우수등급

2019년에 이어 2021년에도 전국 평가에서도 최우수 등급 받아

이영노 | 입력 : 2022/01/12 [18:00]

▲청소년 시설 전주시 도심 분수대 가동 모습....사진=이상근 기자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주시는 최근 여성가족부의 ‘2021년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지역 내 청소년수련시설 5개소 모두가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청소년활동 진흥법에 따라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는 전국 490여 개소의 청소년수련시설을 대상으로 격년제로 평가가 이뤄진다.

 

지난 2019년 평가에서 전주지역 5곳의 시설이 모두 최우수 등급을 받은 가운데 이번 2021년 평가에서도 5곳 모두가 최우수 등급으로 평가되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번 평가에서 △솔내야호청소년종합센터 △덕진야호청소년센터 △완산야호청소년센터 △전주야호청소년센터 △효자야호청소년센터 등 전주지역 청소년수련시설은 청소년 안전 및 위생 분야, 다양한 프로그램 및 연계 활동 분야, 청소년 동아리 활동 분야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 수련시설 운영 및 관리체계, 청소년 이용 및 참여율,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의 우수성, 청소년지도사의 전문성, 청소년 활동의 안전성, 대외협력 및 홍보의 활동화 등 평가 전반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 여성가족부,청소년시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