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방학은 강화도에서…볼거리, 놀거리, 즐길거리 ‘가득’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6/06/28 [07:04]

올 여름방학은 강화도에서…볼거리, 놀거리, 즐길거리 ‘가득’

오늘뉴스 | 입력 : 2016/06/28 [07:04]
▲ 사진=지난해 강화갯벌생태교육 프로그램 모습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7월 초부터 8월 말까지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지난 밝혔다.

 

 강화도는 산과 바다, 갯벌과 농촌 등 다양한 체험 관광지를 두루 갖추고 있고 수도권에서 거리가 가까워서 가족과 함께 여행하기에 안성맞춤인 여름 휴가지이다. 또한, 강화 지석묘, 평화전망대 등 다양한 역사, 안보 관광지가 많아 초·중학생 자녀를 둔 가족이 자주 방문하는 곳이기도 하다.

 

 이렇게 볼거리, 놀 거리가 가득한 강화군에서 올여름 휴가철을 맞아 좀 더 색다르게 즐겨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강화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게 바로 세계 5대 갯벌 중 하나로 손꼽히는 강화갯벌이다. 갯벌 속 생태를 좀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강화 나들길 생태 안내 프로그램에 참여해 볼 것을 추천한다.

 

강화 나들길 생태 안내 프로그램은 강화 나들길 코스 중 갯벌을 끼고도는 코스인 7코스와 8코스를 중심으로 해안 생물과 주변 생태를 관찰하며 걷는 프로그램이다. 참가비는 무료로 8월 한 달간 운영된다.

 

 아이들과 함께 역사탐방을 계획하고 있다면 ‘강화도 스티커투어 남부지역 탐방’과 ‘박물관에서 놀자!’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강화도 스티커투어 남부지역 탐방’은 남부에 있는 7개 관광지 중 5개소를 관람하고 스티커를 부착하면 참여 선물로 강화 섬 쌀 500g과 강화도 퍼즐을 받을 수 있다. ‘박물관에서 놀자!’ 프로그램은 강화역사박물관과 강화전쟁박물관에 비치된 체험 활동지를 모두 완성하면 강화도 퍼즐을 참여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여기에 강화도를 가장 손쉽고 알차게 돌아보는 방법인 ‘강화도 나들이 투어 버스’ 이용료가 여름휴가철인 7월부터 8월까지 매주 일요일에는 반값으로 할인된다.

 

 강화도 나들이투어 버스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자세한 사항은 강서관광(주)(☎032-772-4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설레는 여름방학 강화군에서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가족만의 추억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