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경찰, 안심귀가 서비스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기고>진안경찰서 마이파출소 경위 오형식

이영노 | 기사입력 2016/07/28 [11:09]

진안경찰, 안심귀가 서비스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기고>진안경찰서 마이파출소 경위 오형식

이영노 | 입력 : 2016/07/28 [11:09]

안심귀가 서비스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기고>진안경찰서 마이파출소 경위 오형식

 

  최근 끊이지 않고 있는 성범죄 때문에 여성뿐 아니라 딸을 가진 부모들의 걱정과 불안도 날로 늘어가고 있다.

 

학교가 끝나는 시간에 맞춰 아이들을 데려가는 부모님이나 직장에서 일이 늦게 끝나거나 회식을 하고 늦게 들어오는 여성이 있으면 지인이 마중 나가 있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다.

 

시민들의 불안한 마음을 조금이나마 해소시켜드리고 늦은 시간 귀가하는 여성이나 학생들의 안전을 책임지기 위해 경찰청에서는 ‘안심귀가 서비스’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안심 귀가 서비스란 여성, 아동, 학생, 노인 등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늦은 귀가 시간대에 안전하게 주거지까지 동행해 주는 제도로 이 서비스를 희망할 때에는 112신고나 관할 지구대•파출소 번호로 요청하면 된다.

 

하지만 범죄 예방을 하기 위한 좋은 취지로 실행하고 있는 이러한 안심 귀가 서비스를 택시비를 아끼기 위한 하나의 수단으로 악용하는 사례도 종종 볼 수 있다.

 

아무쪼록, 늦은 밤 귀가하는 사회적 약자들에게 이용되어야 할 제도가 주취자들로 인해 악용되지 않길 바라며, 범죄예방에도 큰 효과가 있길 기대해 본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칼럼,기고,인터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