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법제실, 경기도 평택시 지역 현안 입법지원 토론회 8월 25 개최

원유철·유의동 의원과 공동으로 ‘주한미군기지와 평택시 상생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6/08/24 [20:27]

국회 법제실, 경기도 평택시 지역 현안 입법지원 토론회 8월 25 개최

원유철·유의동 의원과 공동으로 ‘주한미군기지와 평택시 상생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

오늘뉴스 | 입력 : 2016/08/24 [20:27]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국회사무처(사무총장 우윤근) 법제실은 오는 8월 25일 원유철·유의동 의원(새누리당, 경기 평택시갑·을)과 공동으로 ‘주한미군기지와 평택시 상생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지역 현안 입법지원 토론회를 개최한다.

 

제20대 국회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토론회에서는 주제 발표와 토론을 통해 주한미군기지와 평택시의 상생 발전을 위한 현행 제도의 현황 및 문제점을 살펴보고 이에 대한 합리적인 개선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원유철·유의동 의원은 이번 토론회와 관련해 “주한미군과 평택시민이 상생하기 위해서는 기지 주변 시설 정비에 국가적 지원이 더욱 확충되어야 하고, 부대 주변 소음문제, 주한미군 노동자들의 고용문제 등 미군기지 이전 후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라고 지적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원유철·유의동 의원이 지적한 문제를 중심으로 주한미군기지와 평택시간 상생발전을 위한 입법적·정책적 개선 방안이 논의될 것으로 기대된다.

 

원유철·유의동 의원과 국회 법제실은 토론회를 통해 제시되는 입법의견을 수렴하여 관련 법률의 제·개정 입안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토론회는 8월 25일 오후 2시 평택 남부문예회관 소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지역 현안 입법지원 토론회’란 국회의원의 지역구 현장을 해당 의원실과 법제실이 함께 방문해 지역 현안에 대한 지역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구체적인 입법방안을 모색하는 사업을 말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