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의회서 전북시군의회의장단협의회 개최

정부의 지역 균형 인사 촉구 결의안 채택,“수년째 지속되고 있는 정부의 전북 인사 홀대정책을 당장 중단할 것”

이영노 | 기사입력 2016/08/26 [03:23]

전주시의회서 전북시군의회의장단협의회 개최

정부의 지역 균형 인사 촉구 결의안 채택,“수년째 지속되고 있는 정부의 전북 인사 홀대정책을 당장 중단할 것”

이영노 | 입력 : 2016/08/26 [03:23]
김승수 전주시장이 김명지 전주시의장에게 감사의 보답을 하고 있다.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이물은 용담땜 물입니다”라고 박명석 진안군의회 의장이 ‘전주얼수’수돗물을 들고 한말이다.

 

25일 오전 11시 전주시의회서 열린 제219차 월례회 전북시군의회의장단협의회(회장 김명지 전주시의회의장)에서 “수년째 지속되고 있는 정부의 전북 인사 홀대정책을 당장 중단할 것”을 요구하고 나섰다.

 

도내 기초의회를 대표하는 의장단협의회가 인사홀대 정책 개선을 주장하고 나선 것은 협의회가 구성된 지 20여년 만에 처음 있는 일이다.

 

 

이날 협의회는 박근혜 정부의 편파적인 정부인사 정책 개선을 요구하는 ‘정부의 지역균형 인사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이 결의안에서 협의회는“최근에 이뤄진 박근혜 정부의 개각 인사에 200만 전북도민은 또다시 이어지는 전북 무장관 시대에 허탈감을 넘어 분노와 실망을 감출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고 개탄했다.

 

 

협의회는 또“전북도민들은 이번 개각을 앞두고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의 탕평개각 건의에 ‘혹시나’하는 기대를 가졌던 것도 사실이었다”며 “그러나 이 기대는 여지없이 무너졌고 도민들은 이제 국가균형 발전이라는 국정기조에까지 의문을 갖게 되었다”고 진단한 뒤 개선되지 않는 정부의 인사정책에 큰 우려감을 나타냈다.

 

 

협의회는 또한 “박근혜 정부의 전북홀대 인사는 지역 예산확보와 정책추진에 소외로 이어지고 지역경제의 희망의 싹조차 사라지게 만든다”면서 지역차별 인사가 지역경제에도 악영향을 끼치게 된다고 우려했다.

 

 

향후 정부의 인사정책에 대해 “말로만 떠드는 탕평인사가 아니라 지역안배를 우선으로 지역균형 정책을 지킬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탕평인사를 원칙으로 하는 국정 쇄신을 요구했다.

 

 

김명지 전북시군의회의장단협의회장은 “인사정책뿐만 아니라 예산분배 등에서 벌어지고 있는 노골적인 전북차별을 즉시 중단하고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신뢰 정치를 실행해달라”고 거듭 촉구했다

.

 

한편 협의회는 이날 채택된 결의문을 대통령과 국회의장, 국무총리, 더불어민주당․새누리당․국민의당 대표 등 모두 11개 기관에 전달하기로 했다. 

▲ 김명지 전주시의장이 '전주얼수'물을 자랑하며     © 이영노
▲ "이물이 용담호에서 온 물입니다."라고 박명석 진안군의회 의장이 말에 회의장은 한바탕 웃음으로 시작했다.     © 이영노

 

▲ 전북시군의장단협의회 개최모습     ©이영노
▲     © 이영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의회,전북시군의장단협의회,진안군,박명석,김명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