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시군의장단협의회, 정부의 지역 균형인사 촉구 결의안 "성명서"

“박근혜 정부는 지역 홀대인사 중단하고 탕평인사 실행하라!”

이영노 | 기사입력 2016/08/26 [03:45]

전북시군의장단협의회, 정부의 지역 균형인사 촉구 결의안 "성명서"

“박근혜 정부는 지역 홀대인사 중단하고 탕평인사 실행하라!”

이영노 | 입력 : 2016/08/26 [03:45]
▲ 전북시군의회의장단협의회     © 이영노


 

“박근혜 정부는 지역 홀대인사 중단하고

 

탕평인사 실행하라!”

 

박근혜 정부의 금번 개각인사를 지켜보면서 200만 전북 도민은 또다시 이어지는 전북 무장관 시대에 허탈감을 넘어 큰 분노와 실망을 감출 수 없다.

 

정부 뿐만 아니라 이명박 정부를 통틀어 전북 출신은 3개월 임기에 그쳤던 정운천 전 농림식품부 장관이 유일하다.

 

우리는 최근에 이루어진 박근혜 정부의 개각을 앞두고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의 탕평 개각 건의를 지켜보면서 “혹시나”하는 기대를 가졌던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이런 기대는 여지없이 무너졌고 전북 도민의 분노는 단순히 지역정서에 호소하는 감정적 갈등이 아니라 국가균형발전이라는 국정기조에 대한 근본적인 의문으로 이어지고 있다.

 

히,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대선과정에서 인사대탕평을 약속했고 전북에 대한 배려를 강조했음에도, 정부의 전북 홀대가도(度)를 넘고 있는 작금의 현실은 이미 전북과의 소통과 신뢰를 포기한 것은 아닌지 우리는 의구심을 갖지 않을 수 없다.

 

조선의 임금 영조·정조는 정치권의 화합과 인재등용을 위하여 어느 쪽에도 치우치지 않는 탕탕평평(蕩蕩平平) 이라는 탕평책을 시행함으로서 전국의 고른 발전과 조선시대의 황금기를 이룰 수 있었다.

 

역대 어느 정부에서도 볼 수 없었던 편파적인 정부 인사정책은 시대의 발전을 퇴보시키는 독선적인 아집이며,

공공연한 지역차별로 국민과의 신뢰를 저버리는 반민주적 행태라 할 것이다.

 

비단 인사정책의 문제가 아니다.

박근혜 정부는 이러한 전북의 홀대와 무관심이 곧 예산분배와 정책추진에어서의 소외로 이어져, 가뜩이나 어려운 지역경제의 작은 희망의 싹조차 도려내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할 것이다.

 

우리는 박근혜 정부가 말로만 떠드는 탕평인사가 아니라 지역안배를 우선으로 지역균형정책을 지킬 수 있도록 국정을 쇄신할 것을 요구한다.

 

아울러 지역대규모사업 우선순위와 예산분배 등에서 벌어지는 노골적인 전북차별을 즉시 중단하고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신뢰의 정치를 실행할 것을 다시 한 번 촉구하는 바이다.

 

2016. 8. 25

전라북도시군의회의장단협의회 일동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