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병원 선정 서남대 정상화하라!...교육부 탄원서

전북기독교연합회, 서남대 정상화 추진자로 예수병원을 선정할 것을 요청

이영노 | 기사입력 2016/08/26 [04:49]

예수병원 선정 서남대 정상화하라!...교육부 탄원서

전북기독교연합회, 서남대 정상화 추진자로 예수병원을 선정할 것을 요청

이영노 | 입력 : 2016/08/26 [04:49]
▲ 기독교 회의모습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북기독교연합회가 25일(목) 서남대 정상화 추진자 선정과 관련해 전라북도 전 교회 및 전라북도 기독교 전 성도를 대표해 서남대 정상화 추진자로 예수병원을 선정할 것을 요청하는 탄원서를 교육부에 제출했다.

 

전북기독교총연합회(회장 최해권 목사)는 이 탄원서에서 "예수병원은 1898년에 설립되어 118년간 공익적 의료를 펼치며 수많은 의료인을 양성했고 최근 심평원의 평가에서도 대학병원에 뒤지지 않는 우수한 성적을 받았으며 대다수 서남대 구성원과 지역 정치권 및 행정부의 지지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국가 균형발전 및 지역 인재양성을 위해 전북에 설립된 의대를 비롯한 서남대학교의 남원캠퍼스 폐지 및 타 지역 이전은 서남대학교의 설립 취지에 반하므로 이를 강력히 반대한다.’며 ‘현 사태의 가장 큰 원인을 제공한 구 재단이나, 임시이사회에 의해 우선협상대상자가 된 이후 1년 이상의 시간이 흐르도록 약속을 이행하지 못해서 서남대학교 구성원들의 신뢰를 얻지 못하였고 너무 많은 부채를 가지고 있는 명지병원에 대해서는 정상화를 기대할 수 없다."고 외쳤다.

 

한편, 전북기독교연합회는 지난 8월 5일에 예수병원의 서남대 정상화 추진을 위한 임원회를 갖고 예수병원의 서남대 정상화 추진이 전라북도 차원의 지체할 수 없는 급선무 과제라는 인식을 공유하고 긴급대책위원회 구성, 교육부에 탄원서 제출, 성명서 발표 등 안건을 만장일치로 결의한 바 있다.

 

다음은 탄원서 원문이다.

 

▲     © 이영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예수병원,서남대학교,권창영,윤용숭,김철승,한남대학교,,조용훈,이상현 남원시,최해권,신일교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