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상우,‘따복탐구생활-따복아 놀자!’참여

송준영 | 기사입력 2016/08/26 [08:49]

가수 이상우,‘따복탐구생활-따복아 놀자!’참여

송준영 | 입력 : 2016/08/26 [08:49]

[오늘뉴스=송준영 기자] 평소 장애인 문화예술 발전과 인식개선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하는 가수 이상우 씨가 경기도가 추진하는 ‘따복공동체’ 활동에 참여한다.

 

도에 따르면 가수 이상우 씨는 25일 오후 2시 성남에 있는 사회적기업 ‘드림위드앙상블’에서 ‘따복탐구생활-따복아 놀자’에 참여한다.

 

이 행사는 따복공동체 주요 사업분야인 마을공동체와 사회적 경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방송인과 청년공동체 활동가가 팀을 이루어 따복공동체 분야별 대표 사례를 체험하는 내용이다.

 

이상우 씨는 이날 ‘드림위드앙상블’을 방문해 드림위드앙상블의 공연관람과 클라리넷을 배우고 함께 연주할 예정이다.

 

드림위드앙상블은 7명의 발달 장애 단원이 활동하고 있는 국내 최초 발달장애인 클라리넷 연주단으로 연주와 강연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 사회참여를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사회적기업이다.

 

도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따복공동체 활동사례 공유를 통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따복공동체가 확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따복공동체 공감대 확산을 위해 기자단?파워블로거가 참여하는 따복 팸투어(8.27(토) 수원 다울공동체 / 9.2(금) 안산 민들레홀씨되어)와 ‘컬투와 함께하는 따복 토크콘서트’(9.10.(토) 17:00 아주대 체육관 / 10.1.(토) 17:00 안산 와동체육관)를 개최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