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새만금의 날 지정 가능 주장, 사실과 달라 파문 예상

새만금개발청 해명보도자료 통해 오히려 바람직하지 않다는 의견제시 했다고 밝혀

이한국 | 기사입력 2016/09/20 [12:41]

김제시 새만금의 날 지정 가능 주장, 사실과 달라 파문 예상

새만금개발청 해명보도자료 통해 오히려 바람직하지 않다는 의견제시 했다고 밝혀

이한국 | 입력 : 2016/09/20 [12:41]

[오늘뉴스=이한국 기자] 새만금 개발청으로부터 받았다는 김제시의 새만금의 날 지정 가능 주장이 사실과 다르다는 새만금개발청의 해명보도자료가 발표돼 파문이 예상되고 있다.

 

지난 19일 새만금 개발청은 해명보도자료를 내고 김제시의 새만금의 날 지정과 관련하여 지역에서의 새만금의 날 지정은 가능하다란 의견을 제시한 바 없다고 밝혔다.

 

더욱이 개발청은 오히려 김제시의 새만금의 날 지정 관련 조례안에 대해 국책사업인 새만금의 위상과 주변 지자체간 갈등이 우려된다며 조례지정이 바람직하지 않다는 의견을 김제시에 제시했다고 주장했다.

 

이와 같은 새만금개발청의 발표에 군산시는 사실과 다른 내용을 주장하면서까지 새만금의 날을 지정 하려는 김제시의 행정추진을 이해 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또한 김제시가 주장하는 군산시의 오식도동을 새만금동으로 명칭 변경하려 했다는 주장도 오식도동 주민이 오식도동이 아직도 섬으로 인식되어 불편을 겪자 동사무소에 개명을 건의하였고 검토단계에서 그친 사안인데 이것을 문제 삼아 갈등을 부추기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오식도초등학교의 새만금초등학교로의 교명개칭도 군산시와 무관한 교육기관 소관인데 마치 군산시가 추진한 것처럼 주장하는 등 추진기관 파악조차 하지 않고 끊임없이 지자체간 분쟁만 유발하는 김제시의 일방적 행정추진을 우려하면서 김제 시민의 날 제정과 관련하여 의견으로 제시한 바와 같이 소지역주의 발상에서 벗어나 새만금사업의 성공에 3시군이 적극 협력해야 할 때임을 잊어선 안 된다고 주장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