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청소년 대상 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청소년 진로 결정에 큰 도움

강효근 | 기사입력 2016/09/21 [09:13]

영암군, 청소년 대상 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청소년 진로 결정에 큰 도움

강효근 | 입력 : 2016/09/21 [09:13]

 

▲ 사진=영암군 관내 청소년들이 직업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 강효근


[오늘뉴스/목포=강효근 기자] 전라남도 영암군(군수 전동평)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직업체험 프로그램이 관내 청소년의 진로 결정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는 평가다.

 

영암군은 이달 초 의료분야 직업체험을 시작으로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담색을 위한 청소년 직업체험 프로그램인 ‘현장 인턴쉽, 듣고 보는 JOB’을 영암군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하고 있다.

 

직업체험은 미래 주역인 우리 청소년이 자신이 선호하는 직업군의 실제적인 이론 및 실습을 통해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평소 접할 수 없었던 미래 직업에 대한 새로운 내용과 관련 정보 등을 얻을 기회를 제공해 줄 수 있는 유용한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영암군은 오는 24일에는 청소년들이 많은 관심을 쏟는 판사와 검사 변호사 등 인문사회 직업체험을 시행하고, 10월에는 아트뮤지션 등으로 다양한 직업군의 직업체험을 시행 청소년들에게 직업의식을 확립할 수 있는 계기 마련과 다채롭고 질 높은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시행할 예정이다.

 

한편, 직업체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영암군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yayouth.or.kr)나 영암군 청소년․가족연계서비스 사업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형 언론이 다루지 않는 지역의 크고 작은 소식을 심층 취재해 여과 없이 생생히 보도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암군,직업체험,프로그램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