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국제숙련도 시험 전 항목 ‘만족’ 판정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6/09/22 [15:55]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국제숙련도 시험 전 항목 ‘만족’ 판정

오늘뉴스 | 입력 : 2016/09/22 [15:55]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이하 SL공사)는 지난 7월 미국 ERA가 주관한 수질 분야 국제숙련도 시험에 참가, 전 항목 ‘만족’ 판정을 받았다.

 

환경분석분야 국제숙련도 시험은 세계적인 숙련도 시험 운영기관인 미국 환경자원학회(ERA: Environmental Resource Associates)가 환경 분야 데이터의 정확성과 신뢰성 향상을 목적으로 시행하는 것으로 이번 평가에는 전 세계 989개 기관이 참가했다.
 ※ ERA는 미국의 숙련도 시험 운영기관(ISO/IEC17043 규정 준수)으로 전 세계 분석측정분야에 대한 공신력 있는 숙련도 프로그램 진행

 

SL공사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참가한 이번 국제숙련도 시험에서 BOD 등 참가한 10개 항목에서 모두 ‘만족’이라는 우수한 결과를 얻음으로써 국제무대에서도 인정받는 분석전문기관임을 대내외에 다시 한 번 입증했다.

 

공사 관계자는 “SL공사는 이번 평가결과로 국제적으로도 전문성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오는 10월 악취항목 국제숙련도 시험에도 참가,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고 앞으로도 측정분석 기술력 향상과 전문분석인력 양성을 위해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